아빠가 우는 모습

나는 아빠가 서럽게 우시는 모습을 17살 때 처음 봤다.
아빠는 여동생인 전주 고모와 얘기를 하시다가
참고 있던 울음을 토해내셨다.
아빠 옆에서 잠들었던 난 화들짝 놀라서 깼다… [더보기]

기로(岐路)에 선 대한민국 @ 김병철 목사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만드신 공동체가 세 개 있다. 이를 성경의 순서대로 보면 가정과 국가와 교회이다. 최초의 공동체인 가정은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 시고 난 후에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지었다…
[더보기]

창조적 자아와 은혜의식 @ 지춘경 목사
신앙생활이라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을 통해 하나님을 보 는‘믿음의 눈’을 가진 자의 생활이다. 그러므로 성도는 믿음 안에서 영으로 일하시는 하나님을 보고…
[더보기]

소망의 마음으로 새해를 @ 김헌환 목사
 강철왕 카네기의 이야기입니다. 경제 대 공황 때 카네기는 사업이 너무 힘들어서 견딜 수가 없어 자살을 결심한 적이 있 다고 합니다…
[더보기]

난민이 되신 예수와 요셉학교 그리고 메타학교 @ 유해근 목사
마태복음 2장 13절 이하에는 아기 예수께서 헤롯의 핍박을 피해 애급으로 피신하셨다는 기록이 있다… 
[더보기]

주님으로 변화된 삶 (1) @ 조돈원 집사
너무나도 부족한 저에게 간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믿지 않는 유교 집안에서 태어나 하나님을 믿으면 서 변화된 모습들에 대하여…
[더보기]

만나고 싶었습니다 @ 김남현 장로
평소 존경하며 기도와 일상에서 신앙의 모본을 보이시는 청장님을 찾아뵙고 평소 물어보지 못한 궁금했던 여러 이 야기들을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나누었다…
[더보기]

왜곡된 핵심감정을 치료하는 ‘알약’ @ 이창우 장로
20세기에 가장 이름을 날린 신화학자 중에 조지프 캠벨이 라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은“다시, 신화를 읽는 시간”이라 는 책을 통해 매우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습니다…
[더보기]

God-begotten person @ 황인화 집사
주일 설교 말씀으로 범사에 감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언 제나 그렇듯 말씀대로 살아야 하는 순간이 곧바로 찾아왔습니 다. 그날은 몸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더보기]

내 마음속에 감옥 @ 민병진 원장
흔히들 사람의 마음에는 착한 개와 악한 개가 있어서 어떤 개에게 먹이를 주느냐에 따라 행동이 달라진다고 한다. 그런데 착한 개나 악한 개나 둘 다 개일 뿐이다…
[더보기]

기도문 @ 윤은자 권사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주님! 늘 저희들에게 한량없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는데 저희들 너무나 당연한 듯이 그 은혜를 누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이 시간 회개할 수 있는…
[더보기]

 

2월 기타 소식

– 서울경찰청 신년감사 수요정오예배

– 서울경찰 북지역기독선교연합회 신년기도회 및 정기총회

[더보기]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