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기독선교연합회 워크샵

 서울경찰기독선교연합회(회장 서동권 장로)는 7.9(토) 강화소재 갈멜산기도원에 서 서울청 경목 지춘경목사, 각경찰서 선교회장등 30여명이 참석하여 경찰선교비젼 워크삽을 진행하였다. 지춘경 목사의 경찰선교 비전 설교와 회원들의 간증. 기도 및 8월 하계수련회 준비 등 성령이 충만해지는 시간이었다.

경찰선교의 길잡이, “경찰선교 매뉴얼” 발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부장 이충일 목사)에서 경찰선교의 길잡이가 될“경찰선교 매뉴얼”을 발간했다.

 한국교회가 경찰선교를 전문적으로 시작하게 된 지 65년이 흘렀으나 한국교회 최초로 발간된“경찰선교 매뉴얼”은 경찰선교 전문화 및 활성화, 선 교 방향을 제시할 길잡이가 될 것이기에 더욱 뜻깊다 하겠다.

 발간된“경찰선교 매뉴얼”에는 경찰선교 현장에서 사역자들이 경찰선교를 이해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경찰선교의 역사, 경목실 운영의 실제, 재정관리, 감염병 시대 대처방법, 각종 회칙 및 자료 샘플 등이 수록되었으며, 후원교회가 경찰선교를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내용 등도 수록되었다.

 연구위원으로는 김봉기 목사(강남경찰서), 김세정 목사(용산경찰서), 김영미 목사 (영등포경찰서), 정남엽 목사(서대문경찰서) 등 경찰선교 실무 사역자들이며, 발간 위원으로는 총회 문장옥 목사, 박종우 목사가 참여했다. 연구위원은 2021년 4월 총 회 군경교정선교부 실행위원회에서“총회 경찰선교 매뉴얼 연구위원”으로 위촉받 아 연구한 끝에 금년 7월, 78쪽의 책자로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경찰선교 매뉴얼”이 경찰공무원들을 선교하는 실제 선교 현장에서 유용한 자료가 되고, 총회 차원에서는 경찰선교에 힘을 보태 경찰선교가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서울중랑경찰서 아이스크림 전도

 서울중랑경찰서선교회(회장 장영준)에 서는 매주 화요일 11:20-12:30 구내 식당 앞에서 식사를 하고 나오는 직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돌리며 전도활동을 하고 있는데, 찌는 듯한 복중의 여름 날씨에 지친 경찰관들에게 청량제가 되는 나눔활동으로 시의적절한 경찰선교를 실천하고 있다.

경찰선교회 경찰특공대 음악회 개최

 경찰선교회(대표 김병철 목사)와 경찰특공대 선교회(담당 김세정 경목)에서는 7.27(수).09:30 경찰특공대 강당에서 특공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호국보훈의 달 기념 소망교회와 함께하는 경찰특공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음악회는 소망교회 경찰교정선교부(부장 김덕영)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행사는 1부 경찰특공대 홍보 동영 상 시청과 특공대장, 경찰선교회장, 경찰교정선교부장의 인사, 2부 피아노 삼중주(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The sound of music medley 등), 팬플릇 연주(Amazing Grace 등), 성악(나를 태워라 등)과 3부 시상 및 경품 추첨으로 진행되어 대테러업무 등으로 지친 특공대원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소망교회에서 제공한 수육과 과일 등으로 특공대 식당에서 중식을 함께하였다. 특공대원들이 긴장된 훈련과 근무 중 힐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차후에도 음악회 개최를 희망하는 반응이었다.

남양주북부경찰서 수요예배 부활

2022.12. 23 개서 한 경기남양주북부경찰서 선교회(회장 최동규)에서는 지난 7월6일 모임을 갖고, 수요정기 직장예배를 매월 격주로 드리기로 정하고, 7월20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첫 예배를 드렸다.

동작경찰서선교회 수요예배

 동작경찰서 선교회(회장 고기은) 에서는 7월13일(수)정오 예배시간에 중·남전담선교사 김세정 목사의 룻기1장 6~13절‘하나님의 위로’란 제목이 말씀으로 예배를 드리고 여 름수련회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서울북지역선교연합회 정기 월례회

 서울북지역기독선교연합회(회장 장영준 경위)에서는 7월21일 19:00 서울도봉경찰서 대강당에서 정기 월례회로 모였다.

 1부 예배에서 김희권 목사는 히 11:1-35절 본문으로 믿음으로 하반기 사명을 감당하자고 했다. 2부 총회에서는 북지역 서별 선교활동 등 선교회 소식 나눔과 나라와 민족, 경찰복음화를 위하여 함께 기도했다.

서울동지역 경목실장 수련회

 지난 6월 27일(월) 서울동지역 경목 실장 모임에서는 강원도 속초에서 수련 회를 가졌다. 이들은 격월로 모여 경찰 선교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사역을 보고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던 중에 금 번 부부동반 1일 수 련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

 서울동지역 경목실장회(회장 유병서 목사, 송파서)는 광진서, 성동서, 서초 서, 강남서, 수서서, 강동서, 송파서, 3기동단, 경찰병원 등 9개 경찰관서 경목실장 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날 수련회는 8개 경찰관서 경목실장들이 참석하여 효과적인 경찰선교를 위한 대화 등 경찰선교에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회장 유병서 목사는“경목실장이 행복해야 경찰선교가 행복하고 경찰선교가 행복해야 경찰직원들이 행복하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우리 모두 행복 한 사역자가 되자”고 했다.

댓글

Scroll to Top